본문 바로가기

음식

170803 수제비

육아를 하다 보니 고칼로리의 밀가루 음식이 땡길 때가 있다. 그러지 않아도 로하 아빠가 점심으로 칼국수를 먹었다고 해서 나도 수제비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.
다행히 집에 모든 재료가 다 있었다. 나 혼자 있었으면 밀가루 같은 건 사두질 않았을텐데..시어머님이 사두신 밀가루가 있었다. 계량컵과 계량저울도 있으니 문제 없어!
처음 도전해본 반죽. 약간 진듯하게 되었지만 성공적이었다. 그런데 수제비를 너무 두껍게 떼는 바람에 식감이 영 별로~ 다음번에는 홍두깨로 밀어서 얇게 해야지.


* 수제비 레시피(2인분)
반죽 : 밀가루 계량컵으로 3C 약 300g, 물 150ml, 계란 1개, 식용유 1t, 소금
만들어진 반죽은 봉지에 넣어 하루 숙성시킨다.

육수 : 멸치, 다시마, 황태껍질, 건새우, 무, 표고버섯
있는 재료들을 육수에 다 털어넣었다. 이런 재료들을 쓰는데 국물이 맛이 없을 수가 없지! 양지육수 남은 게 있어서 멸치육수와 양지육수를 섞어 먹었다.


당근 조금, 양파 1/4개, 애호박 1/2개
대파 2대, 청양고추 1개, 홍고추 1개


1. 육수를 낸다.
2. 반죽을 얇게 뜯어 넣는다. 반죽이 두꺼우면 잘 안익는다. 반죽과 함께 다진마늘 1T 넣는다.
3. 애호박, 당근, 양파를 넣는다.
4. 국간장, 멸치액젓으로 간을 한다.
5. 대파, 청양고추, 홍고추를 넣어 마무리.